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점검절차
 
  외관점검 (1단계)
  - 배터리의 외관이 파손 되었거나 단자부가 손상되면 전해액 유출로 인한 차량손상을 야기시키므로 이러한 배
     터리는 교환하여야 한다.
  - 배터리에 균열 또는 변형이 발생하였거나 전해액이 심하게 줄었거나 누출 흔적이 있으면 배터리를 교환하고
     재발을 방지하기 위해서 그 원인을 철저히 조사하여 제거 하는 것이 중요하다.
     (※ 마개가 있는 제품은 정제수를 액수위 상한선까지 보충한다.)
  - 배터리가 오염되어 있으면 맑은 물로 깨끗이 청소하여야 한다.
   
  확인경 점검 (2단계)
  - 배터리 카바에 내장된 확인경이 지시하는 상태를 확인한다.
 
  전기량 점검 (3단계)
  - 전압(OCV)과 전해액 비중에 따른 전기량 점검
 
용 량 0% 50% 70% 100%
비 중 1.080 / 25℃ 1.180 / 25℃ 1.220 / 25℃ 1.280 / 25℃
전 압 11.5~11.6 V 12.1~12.2 V 12.4 V 12.7~12.8 V
확인경   흰색 변색(녹색→흰색) 녹색
 
   
  부하시험 (4단계)
  [ BT-1260 테스터기 사용의 例 ]
 
배터리 볼트측정
1. 테스터의 (+)클립을 배터리의 (+)단자에 연결하고
  (-)클립을 배터리의 (-)단자에 연결한다.
2. 이때 메타의 지시치가 12V(초록색)에 위치하면 배터리는
  정상임을 나타냄.
배터리 LOAD 볼트 테스트
1. 테스터의 클립을 1-1과 같이 연결한다.
2. 테스터의 스위치를 ON(Load) 시킨다.
  (※ 부하시간은 10초 이내로 테스트 한다.)
3. 이때 지침이 노란색(WEAK) 앞의 녹색영역(MAC)에서
  정지하면 양호(그림2-1)
4. 지침이 노란색(WEAK)에 정지하지 않고 계속 하강할
  경우 배터리를 재충전 할 것.
5. 재충전후 다시 시험하여 메타의 지침이 노란색(WEAK)
  에 정지하지 않고 계속 하강하면 배터리를 교환한다.
제네레이터 테스트
1. 테스터의 클립을 1-1과 같이 연결한다.
2. 차량의 시동을 건후 메터의 지침이 초록색(OK)에 정지
  하면 정상.(양호)
3. 지침이 아래부분 적색에 위치하면 충전부족, 윗부분에
  위치하면 과충전되는 것임.
스타트모터 테스트
1. 테스터의 클립을 1-1과 같이 연결한다.
2. 배터리의 Load-볼트 시험값을 암기한다.
3. 차량의 Ignition 메인코드를 분리시킨다.
4. 엔진을 작동시키고 Load-시험을 하여 이때의 값
  (Crank 전압)을 판독한다.
5. Load-볼트가 10.4V 일때 Crank-전압이 10.0V(한단계
  낮은값) 이면 정상(양호)임.
   
 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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