공급받은후 점검 및 관리요령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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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해체전에 점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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포장된 연축전지를 공급받았을때 포장되었을때 또는 포장을 벗겼을때
전해액의 누출 자국이 있는지를 점검해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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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다. 만약 어떠한 누액의 자국을 발견한다면 주의깊게 전셀의
전해액 레벨을 점검할 필요가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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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) 포장 해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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연축전지를 공급받았을때 떨어뜨리거나 윗면이 아래로 뒤집어지지
않게 포장을 해체하여야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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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 케이스는 철로 만들어졌기 때문에 케이스의 배출구 또는
주위의 배터리 전해액이 누액의 어떤 자국이라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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있는지 주의깊에 점검하여야 한다. 만약 누액의 흔적을 발견하면
전셀의 전해액 레벨을 점검하여햐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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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3) 전해액 레벨과 비중의 점검 및 관리방법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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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가 지게차의 몸체에 장착된 상태로 공급받았을 경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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a) Reach Type의
경우 배터리가 세워져 있는 철로 만든 케이스에서 배터리를 꺼집어 낼때 (2)에서 언급한 동일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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방법으로
점검하라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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b) Counter Balance
Type의 경우 배터리 케이스 카바를 제거하고, 배터리를 해체하고 아래와 같이 점검 및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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취급해야
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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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A) 각 셀의 켑을 열어라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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누액이 캡 또는 다른 부위가 느슨해져서 발생되는 경우를
주의깊게 점검해야 한다. 규정화된 레벨에서 각기 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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른 부근에 셀이 거의 흘러넘치면 전셀의 전해액 레벨을
완전하게 점검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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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B) 전 셀의 전해액 비중과 온도를 측정하고 전해액 비중을 25℃로 환산해서 상호간에
또는 다른것도 거의 일치할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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것이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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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C) 위에서 언급한 (A) 와 (B)의 절차가 완전히 끝났을때 적당한 셀들 모두의
Vent - Plug 와 캡을 모두 잠궈라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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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4) 보충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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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들을 위의 (3)에 언급된 점검방법으로 적절히 추적하여
위의 (3)-(B)에 언급된 방법으로 점검하여 전해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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비중이 1.250 또는 그 이하이거나, 1개월 또는 그 이후에
고객에게 배달되었을때, 충전타이머를 6시간으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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설정하여 보충전을 실시하여야 한다. 보충전을 실시하기전에 규정된
전해액 레벨이상으로 전셀에 증류수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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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충해 주어야만 한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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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5) 배터리 표면의 세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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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 상부면은 전해액 레벨과 비중을 점검하거나, 보충전을 실시한
것은 젖은 헝겊으로 깨끗하게 하여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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그후 습기가 충전 플러그에 운집되어 있으면 정전기가 발생되지
않는 헝겁으로 충분히 제거하여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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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관시 관리요령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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- 일시적으로 보관된
배터리는 아래의 방법으로 보관에 대한 관리를 해야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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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보관장소의 조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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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A) 보관된 장소는 빗물과 직사광선으로부터 보호되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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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B) 분쇄기의 스파크를 포함하여 어떠한 화기도 곁에 둬서는 안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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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C) 먼지가 적고, 건조하고, 온도가 낮은 장소를 추천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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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D) 환기가 잘되는 장소에 보관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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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E) 배터리의 보충전, 점검, 세척을 할 수 있는 충분한 공간이 되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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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) 보충전과 유지관리를 위한 세척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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보충전과 유지관리를 위한 세척은 월 1회 정기적으로 실시하여야
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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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3) 충전 Plug의 제거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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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게차에 장착된 배터리를 저장할 경우는 충전기 또는 모타 컨터롤러로부터
충전 플러그를 뽑아 놓아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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판매시 관리요령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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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배터리 하적시 주의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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트럭으로부터 배터리를 내려놓을때 가능한 작은 진동이나 흔들리지
않도록 주의 깊게 하적작업을 해야하고,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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게다가 정상상태를 유지해야 한다. 물론 이경우에는 배터리에 어떠한
충격이나 떨어뜨리는 일은 없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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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) 배터리 납품시 주의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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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를 취급할때 주의사항의 요점은 이해되어야 하고, 지게차의
운영자가 철저히 돌봐야 하고, 고객 주의에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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일하는 책임있는 사람이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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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A) 배터리의 적절한 충전 절차(매일 충전
타이머를 3~4시간으로 설정하여야 한다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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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B) 지게차를 운행하는 동안 배터리 방전에
대한 주의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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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특히
Fork-Lift-Truck의 운행이 중단된 경우)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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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C) 물보충 절차와 전해액의 비중을 측정하는
절차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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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D) trouble-shooting의 개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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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E) 일상점검과 정기점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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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F) 배터리 납품전에 보충전을 실시했을때의
데이터의 기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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배터리의 일상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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♣ Pilot 전지의 선택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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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게차에 장착된 배터리의 중앙부위에 있는 셀들중 하나를 "Pilot-Cell"로 선택하고
표시를 해야하며, 전해액의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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레벨, 온도, 비중의 다른셀의 조건이 Pilot-Cell의 알려진 조건으로부터 추정할
수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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NOTE : 이경우 셀은 2V를 의미한다 - a single cell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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♣ 작업 시작전에 해야 할
점검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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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충전 타이머와 충전중 인디케이타 표시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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만약 충전 타이머가 설정시간을 넘겼을때, 그것의 바늘은 제로점으로
되돌아 오고 충전에 의한 인디케이타 램프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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나감에 따라 충전 작업은 끝나게 된다. 그래서 지게차의 작동의
시작이 가능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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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) Pilot-Cell의 전해액 레벨의 점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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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ilot-Cell의 전해액 레벨을 점검할 때 배터리는 Pilot-Cell이
주위의 셀들을 규정화 하는데 이용할 수 있다. 전해액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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Plug을 이용하는 경우 Float가 떨어지거나 전해액이 셀의
안쪽 끝부분에서 15mm 또는 그 이상 떨어지면 규정화된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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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해액 레벨만큼 증류수 보충을 해야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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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 경우 보충되는 물은 증류수 이외에 어떠한 다른 물도 이용하지
말라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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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3)전압점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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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게차의 Fork가 적재 짐이 없이 상승하때 전압 표시치가 42V
또는 그 이상 유지되어야 하고(Counter Balance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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Type의 경우), 21V이상 유지되어야 하며(Reach Type)
그 지게차는 배터리와 함께 작동이 가능하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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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4) Plugs 점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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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게차는 충전 AC코드가 상당량 만들어져 올라가면 저장되고,
그 충전 플러그는(하나는 배터리에 연결되고 다른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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하나는 전동회로에 연결되어 있다) 배터리를 사용하기 위해 출발점에서
조심스럽게 끼워야 한다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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♣ 사용시 주의사항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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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Fork가 상승할때 지게파가 움직이는 것은 피하라고 추천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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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) 지게차를 저속으로 운행하면 배터리의 보수를 돕고 수명이 연장될 것이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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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3) 어떠한 진동과 충격이라도 가능한한 피하라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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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4) 만약 지게차의 Fork 상승속도가 떨어지거나, 달리는 속도가 약간 떨어질때,
작동을 중단했을때 즉각 배터리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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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전해야 한다. 만약 달리는 성능이 떨어지면
배터리의 과충전에 기인한 것일 수도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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♣ 사용후 점검 및 취급요령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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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게차의 작동(작업)이 끝났을때 아래와 같이 점검 및 취급(관리)해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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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1) Pilot-Cell등의 전해액 레벨을 체크하라. 이경우 아래에 언급된 절차에
따라 점검 및 관리하고 가능한한 작업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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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작전에 점검을 해라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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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2) 유지를 위한 청소 : 악천후, 나쁜 작업조건등 어떤 피할 수 없는 조건으로
배터리 위에 떨어지는 빗물 또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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먼지가 많은 경우, 천 등으로 배터리 상부면을
청소할 필요가 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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충전 플러그에 운집된 어떤 습기도 정전기가
없는 천 등으로 깨끗이 닦아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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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3) 충전 : 충전 플러그를 조심스럽게 제 위치에 꽂고, 플러그 소켓에 충전기 AC코드
플러그를 꽂는다. 그런후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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3~4시간으로 충전시간을 설정한다.(균등충전의
경우는 6시간)그래서 충전에 대한 인디케이타 램프가 켜져야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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한다(붉은색). 아래에 언급된 관리로 충전은
자동적으로 시작된다. 타이머의 셋팅시간이 지나면, 바늘이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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자동적으로 제로 포인트로 되돌아 간다.
그래서 자동충전은 끝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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♣ 작업중단시간의 정기적인
점검, 조치요령 및 관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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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1 위에 언급된 절차에 따라 일상점검을 수행하라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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5.2 매주점검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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매일하는 점검에 더하여 균등충전을 할 필요가
있고, 전압, 전해액 레벨, 전해액 온도, 전해액 비중등 작업시작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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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 전셀에 대하여 측정 및 기록을 하여야
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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이경우 배터리의 모든 셀에 대하여 증류수를
보충하여야 하고, 보충된 증류수의 양을 기록하여야 한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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