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지게차 배터리의 고장과 원인 |
현 상 |
원 인 |
조사방법 |
조 치
|
전
해
액
의
감
소
|
1.어떤
조전지가
다른 조전지보다
심하게 감소한다 |
과
충
전
|
1.충전시간이
길다 |
충전기의
타이머 설정시간 확인 |
타이머
설정시간이 길으면
정규값으로 되돌림. 또는 교환 |
2.충전기의 탭 선정
미흡 |
충전시의 입력전압
측정 |
입력전압에
맞는 탭으로 한다 |
3.단락전지의 혼용 |
전 단전지의 전압
측정 |
현저하게
낮은 전지가 있으면 교체 |
2.고유 단전지의
액이 감소 |
1.마개 체결 불완전 |
마개 체결상태의
확인 |
마개
파손의 경우는 마개 교체.
전조, 카바 파손의 경우는 전지 교체 |
2.마개, 카바의 파손 |
마개, 카바의 파손이
없는지
육안 확인한다. |
3.전조의 파손 |
리크 전압 측정 |
4.내부 단락 |
단자 전압 측정 |
현저하게
낮으면 전지 교체 |
비
중
저
하
|
3.어떤
조전지가
다른 조전지보다
심하게 낮다 |
충
전
부
족
|
1.충전시간이
짧다 |
충전기의
타이머 설정시간 확인 |
타이머
설정시간이 짧으면 정규로
되돌린다 |
2.충전기 탭 선정
미흡 |
충전시의 입력전압
측정 |
입력전압에
맞는 탭으로 한다 |
3.과보수 |
각 전지의 액면점검을
한다 |
과보수되지
않도록 주의한다 |
4.보수 직후의 측정 |
보수직후인지 확인한다 |
완전측정
직후에 재측정한다 |
4.고유 단전지의
액비중이
현저하게 낮다 |
1.과보수 |
액면을 점검한다 |
|
2.마개, 카바의 파손 |
마개, 카바의 판손이
없는지
육안 확인한다 |
마개
파손의 경우는 마개 교체
전조, 카바 파손의 경우는 전지 교체 |
3.전조의 파손 |
리크 전압 측정 |
4.내부단락 |
단자 전압 측정 |
현저하게
낮으면 전지 교체 |
전
압
저
하
|
5.단자
전압이
낮다 |
1.방전말기 또는
과방전 |
사용시간의 측정 |
신속하게
충전을 한다 |
2.내부 단락 |
단자 전압 측정 |
현저하게
낮으면 전지 교체 |
온
도
의
과
상
승
|
6.고유단전지의
온도가 높다 |
1.보수 미실시 |
액면을 점검한다 |
부족하다면
최고액면까지 보수한다 |
2.내부 단락 |
단자 전압 측정 |
타이머 설정시간이
길으면
정규값으로 되돌림. 또는 교환 |
7.어떤 조전지가
다른 조전지보다
심하게 높다 |
1.보수 미실시 |
액면을 점검한다 |
부족하다면
최고액면까지 보수한다 |
과
충
전
|
2.충전시간이 길다 |
충전기의
타이머 설정시간 확인 |
타이머
설정시간이 길으면
정규값으로 되돌림. 또는 교환 |
3.충전기의 탭 선정
미흡 |
충전시의 입력전압
측정 |
입력전압에
맞는 탭으로 한다 |
4.과방전 |
사용시간의 확인 |
사용시간을
단축한다 |
5.단락전지의 혼입 |
단자 전압의 측정 |
현저하게
낮으면 전지 교체 |
기
타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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8.누전(리크)한다 |
1.전해액의
누액 |
축전지(+)극~어스선
사이 및
(-)극~어스선 사이의 전압을
측정 |
전압이
있으면 축전지의 청소를 한다 |
2.청결부족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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(注) 위의 트러블 중에는
비중계ㆍ온도계의 불량, 인위적 조작의 잘못됨 등은 없는 것으로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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